디지털 풀 칼라 시장의 출발

    Digital Full Color Printing

    동종업계 최초로 혁신을 일으켜 인쇄업계의 성장을 이끔

    • 01

      2003년 - 美 SciTex社 BCP full color 고속프린터 2대 도입(동종업계 최초)
      기존 용지인쇄 후 가변 데이터 출력이라는 개념을 한 번에 용지인쇄와
      가변 데이터 출력을 완료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을 선보임.

    • 02

      2003년 최초 도입 이후 현재까지 True Press 520시리즈
      고속프린터 5대 추가 도입 : full color 고속프린터 시대를 주도함

    • 03

      2005년 한국전력 맞춤형청구서 full color 제작 및 발송 용역 계약을
      시작으로 현재는 동종업계 대다수의 업체들이 디지털 칼라 프린터를 도입하여
      운영하고 있는 상황임

    미래에 대한 전망

    인쇄의 변화 예측

    정치, 경제, 문화 등 모든 산업 환경의 구조가 크게 변화되고 있다.
    모든 것들이 디지털화되고 ,지능화되며, 연결되고, 융합되는 4차 산업혁명의
    시대에 살아가고 있다. 특히 대량생산과 공급자 중심의 패러다임에서
    맞춤형과 초개인화된 소비자 중심으로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

    • 01

      디지털콘텐츠는 내용과 표현이 다양화되는 카멜레온형 콘텐츠로
      발전할 것이다

    • 02

      종이 형태의 인쇄물은 다변화 되지만 사용량은
      서서히 줄어들 것이다

    • 03

      개인 맞춤형 인쇄물 큐레이션(Curation)기술은 더욱
      정교하게 발전될 것이다

    • 04

      D2C(Direct to Customer) 채널 시장이 확대될 것이다

    조우니가 나아갈 길

    • 고객중심

      공급자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맞춤형 우편물 제작

    • 소통

      지속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기 위한 풍부한 콘텐츠 확보와
      팬덤 마케팅을 유지

    • 브랜드화

      조우니 자체가 홍보우편물의 브랜드화가 되는 것